꿈틀비행기 소개

 

꿈틀비행기 소개

꿈틀비행기는 행복지수 세계 1위의 나라 덴마크로 교육여행을 떠나는 비행기입니다.
<우리도 행복할 수 있을까>저자이자 사단법인 꿈틀리의 이사장인 오연호 오마이뉴스 대표가 가이드로 함께 합니다.

다음은 꿈틀비행기 1호 때의 오연호 이사장의 편지입니다.

 

꿈틀비행기 탑승자 여러분께

안녕하세요,
꿈틀비행기 탑승자 여러분.

저는 여러분과 함께 행복지수 세계 1위의 나라 덴마크로 가는
꿈틀비행기 1호의 기장 오연호입니다. 여러분의 탑승을 환영합니다.

우리는 오늘(5월1일)부터 8박9일간 덴마크에서 무엇이 행복한 인생, 행복한 사회를 만들어내는지를 배우게 됩니다. 사실 많은 분들이 이번 꿈틀비행기에 동승하고 싶어 했으나 업무일정을 뺄 수 없어서, 비용이 만만치 않아서 함께 할 수 없었습니다.

꿈틀비행기 1호에 탄 우리들 31명은 그래서 ‘대표선수’들입니다. 견학여행 하루 하루를 알차게 보내고 귀국해서 우리 이웃들에게 보고 배운 것을 잘 나눠줍시다.

이번 견학여행이 우리를 설레게 하는 것은 비단 행복지수 1위의 나라 덴마크를 보러가기 때문만은 아닙니다. 저는 꿈틀비행기 탑승자를 모집하는 과정에서 ‘우리 안에 이미 있는 덴마크’를 보았습니다. 여러분이 저의 책 <우리도 행복할 수 있을까>를 읽고 쓴 독후감을 하나하나 읽을 때 저의 가슴은 뛰었습니다.

대한민국 사회를 좀 더 행복한 사회로 만들기 위해 전국 곳곳에서 꿈틀꿈틀대고 있는 여러분을 보고 저는 이런 생각을 했습니다. ‘우리 안에 덴마크가 이미 있다.’

따라서 이번 여행은 덴마크 사회에 대한 견학여행이자 31개의 ‘우리 안의 덴마크’들이 서로 응원하고 그동안의 활동을 나누는 과정이기도 합니다. 탑승객 전원이 ‘내가 꿈틀비행기의 기장이다’라는 생각으로 함께하면 좋겠습니다. 아무쪼록 행복한 여행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꿈틀비행기 기장 오연호

2015년 5월 1일, 김포공항에서 코펜하겐으로 향하며